불꽃 수사의 사는 이야기  
Front Page
Tag | Location | Media | Guestbook | Admin   
 
헝가리 판논할마 수도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판논할마 수도원은 헝가리의 수도 부다페스트에서 서쪽에 위치해 있는데, 자동차로 3시간 정도 걸렸다. 인근의 큰 도시가 '죌'(Gyòr)인데, 기차로 빈(비엔나)까지 4시간 정도 걸린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도원은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 유산으로 등재되어 있는데, 수도원 설립 1000주년(996-1996)을 기념해서 추진한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군인이었던 성 마르띠노의 동상. 판논할마 수도원이 있던 언덕은 오랫동안 '성 마르띠노의 언덕'이라고 불렸다고 한다. 헝가리에는 일찍부터 로마 군단이 주둔하고 있었고, 온천이 많아서 휴양 도시로도 유명했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도원 들어가는 정문. 수도원 안에는 남자 고등학교와 기숙사가 있었는데, 학생들은 주말에만 집으로 돌아간다고 했다. 그래서 수도원에는 이 학교 출신의 수도자가 많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딕식 성당은 작지만 아주 아담하였다. 30여명의 수도자들이 수도생활을 하고 있었다. 수도원 곳곳에는 다양한 시대의 건축물들이 남아 있었고, 잘 보존되고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2월 24일과 25일의 모든 성탄 전례는 Eger에 있는 라디오 방송에 의해 생중계되었다. 사진 왼쪽 중간 부분에 있는 사람이 담당 방송국 직원 인데, 역시 수도원 고등학교 출신이었다. 이 분(오틸라 Atila)에게 부탁했더니, 녹음된 파일들을 모두 복사해 주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당 한 쪽에 마련되어 있는 성 베네딕도 경당. 이 곳은 비교적 최근에 만든 것이라고 한다. 18세기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도원에는 밤 늦게 도착했는데, 수도원에 가까워지자 상상하지 못한 장관이 펼쳐졌다. 수도원 아랫 마을의 불빛들이 넓게 밑바탕을 그리고 있었다면, 언덕위에 우뚝 솟은 수도원은 아름다운 조명이 낮게 깔린 구름과 어울어져 마치 상상속의 성으로 들어가는 느낌을 자아내고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도원 중앙 계단. 많은 미술품들로 장식되어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도원 복도. 특이한 것은 복도에서 방으로 들어가는 모든 문은 이중으로 되어 있었다. 아마 추운 날씨 때문에 보온을 위해서 그랬는지, 소음을 막기 위해 그랬는지 모르겠다.

오랫 동안 증축된 건물이라서 복도가 몇 차례 구부러지기도 하면서 연결되고, 비밀 통로와 같은 계단들도 많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도원 손님을 위한 방. 특이한 것은 침대 밑바닥이 아주 쉽게 들려졌고, 그 안에 필요한 모든 침구들과 수건 같은 것들이 준비되어 있었다.






BLOG main image
나의 정신과 감성을 새롭게 해 주었던 깊은 체험들도, 마치 시간이 지난 빛 바랜 천연색 사진처럼, 내 컴퓨터 하드 디스크 안에 여기 저기 파편화 되어 묵히고 있는 것이 안타까웠습니다. 내 기도의 벗들에게 사는 이야기들을 풀어놓습니다. 또한 내 삶의 기록도 되겠지요.
 Notice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34)
수도원들 (15)
역사의 그 자리 (3)
일상의 주변들 (13)
사람의 향기 (2)
(1)
 TAGS
재의수요일 이탈리아 까말돌리 교황 사순절 상트 오틸리엔 로무알도 은수생활 La verna 뮌헨 Sankt Ottilien 베네딕도회 은수처 Monte Oliveto 백주년 아빠스 선교사 Camaldoli 왜관수도원 선교 덕원수도원 아레쪼 매립지 조선소 마산 Ottilien 교황청 수녀원 cella 몬떼올리베또 St.Ottilien 토스카나 올리베따노 오틸리엔 베네딕도 트라피스트 분도회 이태리 수도원 Sant'Anselmo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Entrie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Archive
 Link Site
성 베네딕도회 왜관 수도원 자유게시판
평화신문
가톨릭 신문
pacom.tistory.com
인 끌레멘스 신부
이탈리아어-한글 사전 Anselmus
연합뉴스
한RSS
CEI-이태리 주교회의
교황청 성직자성
로마 교구 소식
 Visitor Statistics
Total :
Today :
Yesterday :

Skype Me™!
위 버튼을 누르면 저에게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